♥- 떡-♥

[스크랩] 쑥개떡 만들기 - 맛있따~~~~!

Vega7070 2012. 3. 29. 17:48

개떡!

 

말로만 들어보던 개떡!

 

"개떡 같아~"라고 이야기 하지 않으시던가요?

 

쑥개떡을 만들어보니 앞으로는 그런말은 하지않아야겠습니다 ^-^;

 

봄의 향기를 물~씬 느낄수 있는 쑥개떡입니다.

 

 

 재료

쑥 멥쌀가루 ( 소금을 넣고 삶은 쑥을... 방앗간에서 멥쌀가루와 찧어낸 것입니다 ^^ )

뜨거운 물

설탕 (종이컵 1컵에 설탕1스푼이 적당해요)

 

 

 쑥개떡 만드는 법

 

 1. 아래 사진속의 것이 쑥 멥쌀가루에요. ^^

다음번에는 이걸로 설기를 만들어보려고요..

 

멥쌀가루에 삶은쑥을 넣고 2번 찧었어요.

 

2. 뜨거운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반죽을 합니다.

전 종이컵으로 2컵반 정도의 쌀가루를 이용했습니다 ^^

설탕은 2스푼 넣었어요.

 

소금은 방앗간에서 넣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았습니다 ^^

 

 

3. 동글동글 모양을 잡아주세요. 전 손가락으로 모양도 내보았어요 ^^

 

김이 나는 찜통에 넣고 20분 정도 쪄주세요.

밑에 베를 깔아주셔도 좋고, 안까셔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^^

 주의사항

방금 쪄진 쑥개떡은 찜통에서 잘 분리됩니다.

그런데 조금만 식어버리면 찜통에서 잘 떨어지지 않으니... 뜨거울때 접시로 옮겨주세요.)

 

 4. 잘 만들어졌습니다 ^^

 

참기름을 발라주셔도 되지만.. 전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 바르지 않았어요.

 

쑥개떡 정말 맛있어요. 최고야~! 최고야~!

 

 

제가 알고있는 개떡은...

 

썩은 감자를 물에 담아 전분을 내어 만드는것이 진정한 개떡으로 알고있어요. (감자 개떡)

 

물론... 그것은 못먹어봤습니다.

 

그대신 요 쑥개떡으로 대신하는것은 어떨까요?

 

 

쑥개떡은 우유와 함께 드시면 더~욱 맛있어요 ^^

 

하나만 먹어도 배가 빵~빵~해요 ^ㅇ^

 

4월 중순만 넘어가도 쑥이 질겨지는듯하니... 일찍일찍들 쑥캐서 보관들하세요 ^^

 

 

건강에도 좋고~ 맛도 좋은 '쑥개떡'

 

아이들 간식으로, 어른들 추억음식으로 만들어 드리세요. ^ㅡ^*

 

그럼...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♡

 

꽃처녀 물러가옵니다 ^^

 

출처 : 오렌지 나무 ♡
글쓴이 : 꽃처녀 원글보기
메모 :